해남군,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비 지원받으세요
상태바
해남군,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비 지원받으세요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패스 적용시설 최대 10만원 지원, 온라인 신청만 가능
해남군청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해남군은 방역패스 제도 확대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의 부담 완화를 위해 방역물품비 구매비용을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정부의 특별방역대책 추가 후속조치에 따른 방역패스 적용시설로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식당·카페, 학원, 영화관·공연장, 독서실·스터디카페, 멀티방, PC방, 스포츠경기장, 파티룸, 도서관, 마사지·안마소 등이 총 16개 업종이 해당된다.

지원항목은 방역 관련 시설·물품으로 QR코드 확인 단말기, 손세정제, 마스크, 체온계, 칸막이, 소독기 등이 폭넓게 인정된다.

2021년 12월 3일 이후 방역물품을 구입한 신용카드 전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에 한해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한다.

1차 신청기간은 1월 17일부터 2월 6일까지이며 군에서 보낸 문자로 안내받은 네이버 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실제 방역패스 의무적용시설을 운영 중이나 문자를 받지 못한 영업장은 2월 중순경에 2차 신청안내 문자를 받은 후에 2월 14일부터 2월 25일까지 증빙자료를 업로드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현재 해남군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1차 온라인 신청 접수가 진행 중이며 구매영수증을 업로드하면 군청에서 확인 후 신청인 통장으로 최대 10만원까지 구매금액 한도 내에서 지급한다.

대표자 1인이 다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업체별로 지원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이번 방역물품비 지원금이 방역패스 의무적용 업체에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것으로 특히 QR 확인 단말기가 미설치된 곳은 이번 기회에 현장에 설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