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울음소리에 나주시 시골마을 경사 났다
상태바
쌍둥이 울음소리에 나주시 시골마을 경사 났다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2.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 동강면 진천1리 이 모 씨 가정, 지난 연말 이란성 쌍둥이 출산
쌍둥이 울음소리에 나주시 시골마을 경사 났다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나주시 동강면 조용하고 한적한 시골마을에서 지난 연말 쌍둥이 출생 소식이 알려지며 온 동네가 잔칫집 분위기다.

12일 나주시에 따르면 동강면 진천1리 이 모 씨 가정에서 지난 해 12월 30일 아들과 딸, 이란성 쌍둥이가 태어났다.

이 씨 부부는 지난 2020년 7월 첫째아 출산을 통해 수 년 째 아기 울음소리가 끊겼던 동강면 지역에 큰 감동을 선사했던 주인공이라 감격을 더하고 있다.

동강면은 지난 11일 이장단,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이 씨 부부에 꽃다발과 생활물품 등을 전달하며 출산의 기쁨을 함께 축하했다.

두 아이를 품에 안은 이 씨 가정에는 둘째아 200만원, 셋째아 300만원 등 총 500만원의 출산 축하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여기에 다둥이 가정 육아용품 구입비를 비롯한 출산정책에 따른 각종 지원금과 육아물품이 지원된다.

이 씨 부부는 “하늘에서 쌍둥이 천사가 내려온 듯 둘째와 셋째를 건강하게 출산해 기쁜 마음을 이루 말할 수 없다”며 “마을 이웃들의 축복 가운데 태어난 아이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건강하게 자라도록 잘 기르겠다”고 축하에 대한 고마움을 표했다.

송영용 동강면장은 “2022년 새해 시작점에서 쌍둥이 출생신고 소식에 마을 주민과 직원 모두가 기뻐하고 있다”며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아이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