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2022년 귀농·귀촌 동네작가 모집
상태바
영암군, 2022년 귀농·귀촌 동네작가 모집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2.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기좋은 우리동네를 소개한다
영암군청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영암군 관계자는 SNS를 통해 영암군을 홍보해 도시민의 농촌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영암군 귀농·귀촌 동네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영암군 거주하는 귀농·귀촌인으로 읍면별 1명씩 총 11명을 모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발기준은 블로그, 페이스북 등 개인 SNS를 운영 중인 자, 관련 전공 또는 직종 종사자·경력자, 농촌지역 전입 일로부터 만 5년이 경과하지 않는 귀농인으로 우선순위를 적용한다.

단, 현재 SNS 홍보단 등으로 활동중인 자 및 관련 직종 종사자는 제외한다.

동네작가로 선정되면 콘텐츠 1건당 3만원 씩 월 4건 한도로 1년간 활동비가 지원되며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개인 SNS, 블로그,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 게시해 도시민 유치를 위한 영암군 지역 기반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신청 방법은 영암군청 고시·공고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기타 증빙자료를 준비해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귀농지원팀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영암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선정된 동네작가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우리 영암군의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기를 기대하며 또한 귀농·귀촌인의 적극적인 신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