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향토산업육성 '고흥로컬커피'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고흥군, 향토산업육성 '고흥로컬커피'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1.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커피산업 성공적 발전을 위한 내부·외부전문가 한자리 모여
고흥군, 향토산업육성 '고흥로컬커피'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지난 13일 1박 2일 일정으로 향토산업인 지역농산물 원료를 활용해 생산·가공·유통·관광을 접목한 융복합산업화를 도모하는 워크숍을 고흥커피사업 추진실무단, 운영위원회, 자문위원회 등 연석회의를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방역관리 지침과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관리자를 지정해 개최했으며 2019년부터 시작된 향토산업육성 3차년도를 지금까지 연도별 사업실적과 성과, 향후 사업계획, 고흥커피의 지속가능한 발전방안 등 외부전문가 특강으로 진행했다.

고흥커피는 생산량이 우리나라 최대 주산지로써 아라비카, 크리스탈 마운틴, 하와이안 코나를 주 품종으로 14농가가 재배하고 있으며 전 세계 기후변화로 한국도 아열대화 되고 고흥의 날씨가 커피재배에 적합할 것이란 예측이 나오면서 전국 최초로 커피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9년부터 지역향토산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수입커피는 수확에서 가공, 수입, 유통에 통상 8개월~1년까지 걸리지만 고흥커피는 수확해 카페나 매장에 1~2개월이면 가능해 신선도와 향미 평가에서 전문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고흥로컬커피 산업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심도 있는 토론과 생산농가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커피축제 프로그램, 커피발효음료, 생산농가 체험프로그램 등 연구과업과 향토산업육성 타시군 실패와 성공사례, 농촌융복합산업화 모델, K-COFFEE PROJECT, 커피 묘목관리 특강으로 내실을 기했다.

군 관계자는 “고흥로컬커피 융복합산업화 사업을 통해 커피 복합체험센터 신축해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향후 교육, 체험장, 판매장, 카페운영, 커피축제 등 융복합산업화를 지속적으로 발굴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