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자연장 조성사업 신청하세요'
상태바
'친환경 자연장 조성사업 신청하세요'
  • 박주하
  • 승인 2012.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집단분묘 전환할 경우 사업비 지원…3월 23일까지 신청


전남도는 친환경 자연장의 장묘문화 확산을 위해 주요 도로변에 무분별하게 조성된 집단 분묘를 수목장·화초장·잔디장으로 전환할 경우 사업비를 지원키로 하고 지원 희망자를 3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개인, 가족, 문·종중으로 집단분묘를 자연장으로 전환할 경우 개인 및 가족은 개소당 500만원 이내, 종·문중은 1천5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또한 시군 자체적으로 공설묘지에 소규모 공설 자연장지 조성을 희망할 경우 국고보조금을 신청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신청자들이 4월 한식일을 전후해 묘지 이장을 많이 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3월에 대상지역 위치, 행위 제한 여부 등 현지 확인을 거쳐 사업 대상 지역을 확정 통보할 계획이다.


친환경 자연장 조성사업은 지난 2009년부터 전국에서 최초로 추진해 2011년까지 38개소에 5억원을 지원해 수요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사업이다.


이준수 전남도 노인장애인과장은 28일 “전국 화장률이 67.5%(2010년 말)에 육박하고 있으나 전남지역은 전통적인 유교의식 영향으로 전국에서 가장 낮은 48.4%를 보이고 있다”며 “녹색의 땅 전남에 걸맞도록 친환경 경관 조성 등 수요자가 희망하는 맞춤형 자연장 조성사업이 도민 의식 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