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오룡산 편백숲에서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 가져
상태바
무안 오룡산 편백숲에서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 가져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1.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 오룡산 편백숲에서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 가져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무안군은 지난 22일과 23일 오룡산 편백 조림지에서 주민, 공무원, 산림사업단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는 산림 내에 심은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보살피고 숲가꾸기 작업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산림의 가치와 고마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행사이며 산림청에서도 매년 11월을 숲가꾸기 기간으로 정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행사 첫날인 22일에는 유아숲 1일 체험행사로 어린이 30여명과 함께 숲속 황토 그림그리기를 실시했으며 23일에는 2006년에 식재된 편백나무 등 600여 그루에 비료를 주는 행사를 운영했다.

오룡산 편백숲은 어린이들이 평소 경험하기 쉽지 않은 숲의 편백향을 맡으며 친환경 무안황토 물감을 이용한 그림그리기 체험의 장으로서 군민들의 새로운 힐링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산 군수는 “이번 행사가 숲이 주는 혜택을 알고 숲을 보존하고 가꾸는 필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무안군 산림을 울창하고 건강한 숲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숲 조성과 관련된 재정지원 일자리 창출사업도 적극 실시했다으로써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