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순천문화재단, 지역 문화 예술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대학교-순천문화재단, 지역 문화 예술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 문흥주 기자
  • 승인 2021.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교육, 융합 프로젝트 등 협력과 연대 강화 기대
고영진 순천대 총장과 허석 순천시장 (사진:순천대)

 

[투데이광주전남] 문흥주 기자=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24일 지역 문화 및 예술계의 재도약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지역 문화예술계를 이끌 인재 양성에도 협력해 상생 협력의 새로운 모델이 되기를 도모할 순천문화재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 및 교육, 융합 프로젝트 등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여 지역 문화예술인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순천대학교 고영진 총장을 비롯하여 정용화 기획처장, 공옥희 박물관장, 고진광 컴퓨터공학과 교수와 순천문화재단 허석 이사장, 이병덕 상임이사, 전애실 사무국장, 백운석 순천시 문화관광국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연, 전시, 축제 등 국제·지역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상호협력 △융합 프로젝트를 위한 각 분야, 학제, 장르별 상호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지원 △교육 및 문화예술 교류 사업 협력 △지역 문화 및 콘텐츠 전문가 DB 구축 협력 △기타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상호 인정하는 사업에 대해 협력한다.

순천대학교는 지역의 문화예술 분야 발전을 위해 지난해 ‘예술인과의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현재는 도서관 리모델링 및 시민개방, 박물관 전시 기능 강화, 각종 시민초청 특강 개최 등을 추진하고 있다. 

고영진 순천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가진 장점을 잘 살려 지역 문화 및 예술계의 재도약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지역 문화예술계를 이끌 인재 양성에도 협력해 상생 협력의 새로운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