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초등학생 대상 비대면 소방안전 퀴즈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순천소방서, 초등학생 대상 비대면 소방안전 퀴즈 경진대회 개최
  • 문흥주 기자
  • 승인 2021.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2개 초등학교 79명 참여, 이수초등학교 이동화 학생 퀴즈왕 선정
비대면 퀴즈 대회(사진:순천소방서)

 

[투데이광주전남] 문흥주 기자=순천소방서(서장 하수철)는 11월 24일 오전 10시 순천시 관내 2개 초등학교 79명이 참여한 가운데 비대면 소방안전 퀴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순천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추진한 2021년 비대면 소방안전 퀴즈 경진대회에서 이수초등학교 4학년 이동화 학생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우수상은 이수초등학교 서운겸 학생, 남산초등학교 김재훈 학생, 장려상에는 남산초등학교 김영주 학생, 이수초등학교 이소은 학생이 선정되었으며, 전원 순천시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받게 된다.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추진한 비대면 소방안전 퀴즈 경진대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안전에 취약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소방상식 퀴즈를 통해 재난 상황 위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했다.

참여 학생들은 참가학교 교실에서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참여했다.

하수철 순천소방서장은 “퀴즈대회를 열어 학생들이 소방안전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대회 진행 간 적극 협조해주신 순천시 교육지원청, 각 학교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순천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지역 내 안전문화 저변확산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