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호남권역재활병원, 찾아가는 의료봉사 활동 펼쳐
상태바
화순군-호남권역재활병원, 찾아가는 의료봉사 활동 펼쳐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1.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장애인, 다문화가족 대상 의료서비스 제공
화순군청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화순군과 호남권역재활병원이 16일 홀몸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나드리노인복지관에서 운영된 찾아가는 진료소에는 근골격계 질환, 통증 재활치료를 희망하는 어르신과 장애인, 소아과 치료를 희망하는 어린이·다문화가족 등 200여명이 방문해 건강 검진, 상담을 받았다.

문경래 병원장을 비롯한 재활의학과·내과·소아과·비뇨기과 전문의, 약사, 간호사로 구성된 ‘호남권역재활병원 의료봉사단’은 무료진료와 투약, 건강 상담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국내 비뇨의학계의 권위자인 조선대병원 노준 교수도 참여해 비뇨기질환 특별 진료를 실시했다.

군 보건소는 의료봉사 현장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콜레스테롤 기초검사, 1대1 상담을 진행하며 심뇌혈관 질환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이외에도 치매안심센터 등 다양한 보건사업을 홍보했다.

건강검진을 받은 한 어르신은 “평소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는 것이 번거롭고 힘들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검사도 해주고 상담을 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구충곤 화순군수도 의료 봉사 현장을 찾아 주민들의 안부를 살피고 봉사에 나선 의료진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우리 군민의 건강을 위해 방문하신 호남권역재활병원 의료진과 봉사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참여하신 어르신과 장애인, 다문화가족 모두 진료 잘 받으시고 늘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권역재활병원은 2019년 화순군과 의료 협약을 맺고 매년 한천면과 능주면 등 화순군을 찾아 의료봉사를 펼치는 선행을 실천해 군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