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문화예술회관 공연기획 공모사업 선정 ‘뮤지컬 그해 가을’ 안중근 의사 일대기
상태바
장흥문화예술회관 공연기획 공모사업 선정 ‘뮤지컬 그해 가을’ 안중근 의사 일대기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문화예술회관 공연기획 공모사업 선정 ‘뮤지컬 그해 가을’ 안중근 의사 일대기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장흥군은 ‘2021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공연기획 프로그램 ‘뮤지컬 그해 가을’ 공연을 오는 11월 3일~5일 / 오후 3시, 19시30분 장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대면, 비대면 채널을 통해 동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기획 프로그램 ‘뮤지컬 그해 가을’은 장흥문화예술회관과 전문예술단체 극단 ‘말레’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 낸 공연예술작품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총 사업비 4300만원 중 3000만원을 지원 받아 제작됐다.

‘뮤지컬 그해 가을’은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는 안중근 의사와 대치하는 장면을 시작으로 장흥장터, 탐진강을 배경으로 장흥군민들의 생활 모습과 그 안에서 일본인들에게 핍박 받는 당시 상황도 보여 준다.

해동사 건립의 이유와 더불어 그 시대 가족을 잃은 아픔, 수많은 희생을 감당해야 했던 장흥군민들의 안타까움을 전달하고 독립의 정신과 얼을 되새겨 보는 메세지를 담은 작품이다.

또한 코로나19 안전을 위해 출연자, 제작팀 등 코로나 선제검사를 받고 최소한의 인원만 현장에 참여해 방역 지침과 거리두기를 준수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우리 민족의 영웅 안중근 의사의 위대한 업적을 기리고 그 얼을 되새기기 위해 이번 공연을 준비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며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디딤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