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행정통합 등 논의에 관한 연구’본격 추진
상태바
‘광주·전남 행정통합 등 논의에 관한 연구’본격 추진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1.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광주광역시·전라남도·광주전남연구원 간 위·수탁 협약 체결
광주광역시청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광주전남연구원은 21일 ‘광주·전남 행정통합 등 논의에 관한 연구’를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연구는 ‘광주전남 행정통합 논의 합의문’에 따라 광주전남연구원이 수행하며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각 2억원의 사업비를 부담해 시행한다.

연구기간은 협약체결일로부터 12개월이며 2022년부터 2031년까지 10년간을 계획기간으로 두고 광주·전남의 미래와 상생을 위한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고 경제 등 초광역적 협력방안, 행정통합과 경제통합 등 각 분야별 연구를 통해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한다.

주요 연구내용은 상생발전을 위한 경제 등 협력방안 연구 경제통합, 특별지방자치단체, 조합, 협의회 등 연구 행정통합 연구 시·도민 등 각계 각층의 다양한 의견수렴 공론화 방안 연구 등이다.

오늘 협약을 체결하면 본 연구는 협약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착수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연구일정에 돌입하게 된다.

앞서 양 시·도는 지난해 11월 2일 광주·전남 행정통합 논의에 합의하고 통합의 내용과 방법, 절차 등 제반사항에 관한 연구용역을 1년간 진행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향후 1년간의 연구가 마무리되면 양 시·도는 연구 결과로 도출된 내용에 대해 6개월의 검토· 준비기간을 거쳐 시·도 통합 공론화위원회 구성 등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