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테크니션 스쿨 12기 수료…청년 일자리 산실로 자리매김
상태바
여수시 테크니션 스쿨 12기 수료…청년 일자리 산실로 자리매김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명 취업, 현재까지 취업률 89.3%, 총 458명 수료에 409명 취업
여수시 테크니션 스쿨 12기 수료…청년 일자리 산실로 자리매김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지역 청년들의 취업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테크니션 스쿨 12기 수료식이 6일 테크니션 스쿨 강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한 39명은 지난해 11월 서류전형, 필기시험, 인·적성 검사, 면접 등을 거쳐 5.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했다.

올해 1월부터 9개월간 여수산단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인성교육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화학, 한국사, 영어, 수학, 국어 등의 교육 과목을 이수했다.

특히 교육기간 중 34명은 대림, 금호석유화학, 남해화학 등에 취업했고 나머지 교육생들도 채용에 응시 중에 있어 조만간 합격의 기쁨을 함께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미취업자들을 위한 지원과정을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여수시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테크니션 스쿨은 1∼12기까지의 수료생 458명 중 409명이 여수산단 주요 기업체에 취업하며 89.3%라는 경이적인 취업률을 기록했다.

미취업자들에 대한 취업지원반을 별도로 운영해 여수산단 채용정보 제공과 면접지원 등 취업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이 좋을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여수시 테크니션 스쿨’은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비롯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성원을 얻고 있다.

수료식에 참여한 권오봉 여수시장은 “테크니션 스쿨은 여수산단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해, 명실공히 청년일자리 창출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특히 여수산단기업 지역인재채용 여수시민가점제를 더욱 확대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얻고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