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2년 지역에너지절약사업 공모 선정 쾌거
상태바
강진군, 2022년 지역에너지절약사업 공모 선정 쾌거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가로등에 디밍제어시스템 도입, 연간 3,000만원 절약
강진군청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강진군은 ‘2022년 지역에너지절약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5억원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이번 공모사업은 에너지 수급의 안정과 지역 내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에너지 절약사업의 기술 타당성 및 절약 효과성 등을 평가해 사업비를 보조해 주는 국비 지원 사업이다.

전남도에서 강진, 광양, 나주, 장성 등 4개 시·군의 사업이 선정됐다.

이번에 신청한 사업은 가로등 양방향 지능형 디밍제어시스템으로 가로등의 밝기를 시간대별로 자동 제어하고 실시간으로 보안등 상태 감시, 원격제어로 에너지절감이 가능하다.

특히 군은 사업 시행 전 연간 에너지 사용량은 시간당 985MW였으나 시행 후에는 616MW로 줄어들 것으로 예측해 연간 에너지의 37.5%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내년 초부터 관내 일원의 노후된 나트륨 가로등이 설치된 구간의 위치를 조사하고 LED교체 및 양방향 지능형 디밍 제어시스템을 설치해 전기 비용과 에너지 손실을 줄여 에너지 절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에너지 절약이란 아끼고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특성에 맞게 여러 형태의 시설로 개선해 장기적인 측면에서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거리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