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발효테마파크관리운영재단 CI 공모전 개최
상태바
순창발효테마파크관리운영재단 CI 공모전 개최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선도지구 발효테마파크의 운영주체가 될 발효테마파크재단
순창발효테마파크관리운영재단 CI 공모전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순창발효테마파크관리운영재단이 10월 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재단법인 CI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 재단법인이 본격 출범하면서 재단의 비전과 가치를 상징하면서 순창의 문화·관광 진흥에 대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는 창의적인 브랜드 디자인을 개발하고자 진행한다.

발효테마파크재단은 순창군이 미래 순창을 이끌 핵심분야로 생각하는 발효를 테마로 한 투자선도지구내 관광시설을 운영할 목적으로 만든 출연기관이다.

푸드사이언스관을 포함해 투자선도지구내 12개 시설 등에 대한 민간위탁 동의안이 지난 7월 순창군의회를 통과해 투자선도지구내 관광시설 운영을 본격화하면서 재단의 운영체계를 갖춰 나가고 있다.

발효테마파크내 첫 번째로 문을 연 푸드사이언스관은 개관 초기 월 3천명대의 관광객이 방문했지만 방문 이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개관 두 번째 달인 5월에는 6,000명을 넘어섰다.

여름 휴가철인 8월에는 입장객 만명을 돌파하며 순창의 또 다른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푸드사이언스관외에도 연말이면 다년생식물원과 미생물뮤지엄, 내년이면 발효테라피센터와 세대통합형 실내놀이시설 등이 문을 열 예정이어서 한층 다양해질 발효테마파크에 대한 성공을 기대하는 목소리가 높다.

발효테마파크의 성공을 기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지역,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10월 6일까지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심볼마크, 워드마크, 시그니처 등 3가지며 시상은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각 1팀을 선정하고 10월 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재건 원장은 “내년 정식 개관을 앞둔 발효테마파크의 비전과 가치를 담아낼 CI 공모전 개최로 함께 만들어가는 발효테마파크를 구현하고자 한다”며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