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 스카이큐브 광장과 국제습지센터 새단장
상태바
순천만국가정원 스카이큐브 광장과 국제습지센터 새단장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맞이 정원역과 국제습지센터에 가을정원 조성
순천만국가정원 스카이큐브 광장과 국제습지센터 새단장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가을과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가을정원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시는 정원역 광장에 이야기가 있는 가을 국화정원을,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는 숲 속 느낌의 휴게 공간을 조성해 추석 귀성객과 시민들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원역 광장은 ‘가을만끽 순천만 여행’이란 콘셉트로 가을이 오니 설레임역, 가을바람에 물든 하늘역, 금빛 물결이 흐르는 낭만역을 지나서 스카이큐브를 타고 순천만으로 가는 여정으로 연출했다.

정원역 광장 가을정원의 첫 입구 공간은 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맞이장소로 기차역 분위기의 화려한 꽃조형물과 기차역장 복장을 한 순천 캐릭터들이 관람객을 맞이하는 모습으로 가을을 대표하는 국화와 억새 등을 식재해 낭만 가득한 정원을 연출했다.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는 로비 중앙 기둥을 중심으로 단풍나무 씨앗 모양의 잎이 달린 나무 조형물과 주변에 숲 속 느낌의 작은 정원들을 조성했다.

4m 높이의 나무 조형물은 주변 식물들과 어우러져 건축물의 딱딱함을 완화해주고 하부는 휴게공간이 될 수 있도록 했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 관계자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가을 여행의 설레임과 낭만을 만끽하며 코로나로 인한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