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빅데이터 활용 복지사각지대 발굴 해소에 총력
상태바
순천시, 빅데이터 활용 복지사각지대 발굴 해소에 총력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전·단수·전기료 체납 등 경제적위기 가구에 긴급 지원
순천시, 빅데이터 활용 복지사각지대 발굴 해소에 총력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순천시는 지난 7월부터 9월 10일까지 2개월간 추진한 ‘여름철 폭염대비 복지사각지대 등 위기가구 발굴·지원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여름철 폭염 등 기후변화에 대비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추진한 사업으로 총 3,000여 세대를 조사해 그중 2,500세대에 공적급여, 긴급지원, 공공·민간 서비스를 지원했다.

주요 대상은 행복e음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위기정보 입수가구와 시 자체 인력을 활용해 발굴된 단전, 단수, 단가스, 전기료 체납, 의료비 미납, 소득단절위기, 주거취약계층, 학대의심가구, 코로나19로 경제적인 위기에 놓인 가구다.

시는 발굴된 위기가구에게 각 읍면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등을 활용해 폭염 대응 행동요령 정보 제공, 독거노인 안부 모니터링 등 숨어있는 위기가구를 찾기 위한 노력을 펼쳤고 그 결과 공적급여 신청, 긴급지원, 주거수선, 지역 후원단체와 서비스 연계 등 지원을 완료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폭염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총력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