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추석 명절‘부모님 건강’을 위해 마음으로 만나요.
상태바
보성군, 추석 명절‘부모님 건강’을 위해 마음으로 만나요.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1.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특별방역기간 운영, 방역수칙 이행단속 및 방역점검 강화
보성군, 추석 명절‘부모님 건강’을 위해 마음으로 만나요.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보성군은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를 ‘추석 명절 코로나19 특별 방역 기간’으로 지정하고 방역 대응 태세를 확립해 코로나19 지역 확산 차단에 나선다.

이를 위해 고향·친지방문 및 여행 자제, 백신접종 완료 및 진단검사 후 방문하기, 온라인·소규모 차례 지내기, 일상생활 복귀 전 PCR 검사받기 등을 적극 권고하고 있으며 8인까지 가능한 사적모임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단속을 강화한다.

추석 연휴 기간 중 코로나19 감염 확산 위험이 높은 터미널, 전통시장, 마트, 음식점·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8개반 50명으로 구성된 현장 방역 특별점검반을 불시에 투입해 시설별 이용자 밀집 방지, 방역수칙 홍보·이행,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 등을 집중 점검한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보성녹차 휴게소에 코로나19 임시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추석 연휴기간 동안에는 자가격리자 24시간 모니터링과 방역수칙 위반행위 신고 접수 시 신속한 초동대응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 종합상황실, 비상방역상황실, 신고단속반,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방역 친화적인 추석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방역 핵심 메시지를 전 군민에게 보내는 문자, SNS, 현수막, 마을방송 등을 활용해 전 방위적인 홍보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코로나19로부터 우리 가족과 이웃의 건강을 위해 이동 자제, 생활방역수칙 준수 등 적극적인 방역동참이 필요하다”며“지역민이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해 방역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군청
보성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