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강소농 후속교육 통해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상태바
화순군, 강소농 후속교육 통해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1.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매체 활용 역량 업그레이드.농가 경영 능력 향상
화순군, 강소농 후속교육 통해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화순군이 작지만 강한 농업인의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운영해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강소농은 미래 성장 가능성을 갖추고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생산비 절감, 품질 향상, 고객 확대 등 경쟁력을 키워가는 중소규모 가족농이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과 소비 욕구가 변화하는 가운데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농산물 판매가 활성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경영개선 마인드 향상 교육과 농업분야 관련 세무 교육,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을 7차례 추진했다.

농가 소득 10% 증대를 목표로 온라인 매체 활용 능력 향상에 필요한 SNS 연계 마케팅 기법을 농가별 맞춤 실습으로 진행했다.

이어질 강소농 전문교육에서는 농가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온라인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화순군은 2011년 강소농 교육을 시작으로 2021년까지 10년 동안 총 434명의 강소농가가 참여한 농산물 홍보, 유통, 마케팅 등 농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등을 추진해 농가 소득 10% 증대 등 성과를 거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농가 경영개선에 대한 의지로 교육에 참여한 분들의 열정이 대단하다”며 “지속적인 강소농 경영개선 교육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는 역량 개발 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