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청렴 전남교육 실현 우리가 앞장”
상태바
“함께하는 청렴 전남교육 실현 우리가 앞장”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감사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함께하는 청렴 전남교육 실현 우리가 앞장”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26일 전라남도교육연수원에서 본청 및 교육지원청 감사담당공무원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하반기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민선3기 ‘신뢰받는 청렴 교육행정 실현’과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이 스스로 삶을 개척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역량을 갖도록 뒷받침하는 데 필요한 감사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2015. 개정 교육과정’ 이해와 전남교육의 방향 등 실제적이고 유익한 내용으로 연수가 이뤄졌으며 감사담당공무원으로서 단위학교 감사를 하는 데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기본능력과 감사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감사담당자들은 이날 연수에서 학사감사 실무 및 감사사례 공유, 교육비특별회계 및 학교회계 제도의 이해, 조사업무 절차와 기법 등을 배웠고 감사 진행 중 느끼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또한, 감사담당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바람직한 자세와 마음가짐도 함께 나눴다.

이날 연찬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타인과 2m 이상 충분한 거리두기, 악수 및 접촉 자제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뤄졌다.

김성인 감사관은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에 제약이 많은 상황 속에서도 신뢰받는 청렴 교육행정 실현과 감사담당공무원으로서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자리였다”며 “오늘 연수를 계기로 현장에서 보다 내실 있는 감사를 펼쳐 청렴 전남교육 실현에 앞장서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