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수 직인, 58년만에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게” 전면 개각
상태바
진도군수 직인, 58년만에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게” 전면 개각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1.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속 기관 204개 공인 ‘훈민정음해례본체’ 한글체로 개각
진도군수 직인, 58년만에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게” 전면 개각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진도군수 직인이 58년 만에 ‘한글전서체’에서 ‘훈민정음해례본체’로 변경됐다.

진도군은 알아보기 어려웠던 ‘한글전서체’의 진도군수 직인을 곧고 바른 한글체인 ‘훈민정음해례본체’로 지난 23일부터 개각했다고 밝혔다.

‘한글전서체’ 진도군수 직인은 지난 1963년부터 사용해 왔으며 이번에 국민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글씨체로 변경했다.

특히 이번 공인 개각은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직인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이는 취지에서 훈민정음 창제 당시 원형에 가깝고 누구나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훈민정음해례본체’로 변경을 추진했다.

군은 군수 직인 뿐만 아니라 소속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사업소장, 읍·면장, 민원사무전용, 회계관계공무원 등 총 204개 전체 공인을 대상으로 일괄 개각을 추진했다.

공인을 ‘훈민정음해례본체’로 변경을 위해 군은 ‘공인 등록 및 폐기 공고’를 시행했으며 교체되는 기존 공인인 ‘한글전서체’는 모두 기록관으로 이관해 영구 보존될 예정이다.

진도군 행정과 관계자는 “이번 공인 개각은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해 국민에게 한발짝 더 다가가려는 행정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