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코로나19 의심·확진 공무원 재택근무 실시..."행정 공백 없앤다"
상태바
진도군, 코로나19 의심·확진 공무원 재택근무 실시..."행정 공백 없앤다"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1.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80% 정부원격근무시스템 가입
진도군청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진도군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재택근무 등 다양한 근무방식을 도입 추진한다. 

원활한 재택근무 환경 조성과 부서 간 긴밀한 협조로 행정 업무의 연속성을 확보해 군민들이 불편을 최소화를 위해서다.

12일 진도군에 따르면 군의 행정은 코로나19 확진 및 의심증세로 재택근무자로 지정될 경우, 정부원격근무시스템을 이용해 ‘새올’과 ‘온나라’에 접속해 행정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때 재택근무 직원들은 행정시스템이 설치된 PC로 정부원격근무서비스에 접속해 아무런 공백 없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군은 현장 근무자를 제외한 전체 직원 80%가 정부원격근무서비스에 기 가입돼 있다.

특히 현재 자가 격리중인 공무원도 원격근무시스템을 통해 행정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참고로 진도군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지방공무원 복무관리 지침’ 거리두기 3단계 적용 지역으로 전 공무원의 20% 이상 재택근무 실시를 권고하고 있다.

진도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영상회의는 이제 낯선 풍경이 아니다”며 “원활한 재택근무 환경 조성과 부서 간 긴밀한 협조로 행정 업무의 연속성을 확보해 군민들이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