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마스터 클래스’로 예술교육의 질 높인다
상태바
전남교육청, ‘마스터 클래스’로 예술교육의 질 높인다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로 행복한 수업아카데미 시즌3 ‘마스터 클래스’ 시작
전남교육청, ‘마스터 클래스’로 예술교육의 질 높인다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오는 8월 2일부터 11일까지 예술로 행복한 수업아카데미 시즌3 ‘마스터 클래스’를 시작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4월부터 학생들의 예술체험 생활화와 교원의 예술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예술로 행복한 수업아카데미’를 시즌별로 운영하고 있다.

세 번째 시즌을 맞는 이번 아카데미는 ‘마스터 클래스’라는 주제로 ‘국악, 교육연극, 오케스트라 지휘’ 세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진행된다.

국악 분야는 ‘도립국악단과 함께 하는 흥겨운 우리 국악’으로 8월 2일부터 4일까지 남도소리울림터에서 ‘사물놀이, 무용, 장단·고법, 단소·소금, 민요·전래노래’5개 프로그램을 도립국악단 소속 단원들이 진행한다.

다양한 분야의 국악 기능과 역량을 강화해 우리 국악에 대한 관심 확대와 국악수업 개선 및 활성화를 모색한다.

교육연극 분야는 ‘감각과 상상으로 열리는 세계, 연극과 놀이’로 8월 5일부터 7일까지 나주 지역 공유공간에서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 출강 중인 연극놀이 전문가가 진행한다.

연극놀이를 시작하는 교사를 위해 감각을 열고 즉흥적으로 공간을 창조하고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경험하며 어린이들의 놀이를 복원하고 감수성을 여는 과정을 체험한다.

지휘 분야는 ‘서울오라토리오와 함께 하는 오케스트라 지휘 클래스’로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순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단체인 서울오라토리오 음악감독이 진행한다.

학생오케스트라를 운영하며 내부지휘자를 맡고 있는 교사를 우선으로 선정해 지휘의 기본과 악곡의 변화, 악상의 적용 등 지휘법을 다양한 악곡을 통해 이해하고 적용하는 과정을 체험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교육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예술교육 연수과정을 제공함으로써 교원의 예술교육 역량을 신장하고 예술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