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영향 예보] (24일·토) 광주전남 폭염특보...낮최고 35도, 밤엔 열대야
상태바
[폭염영향 예보] (24일·토) 광주전남 폭염특보...낮최고 35도, 밤엔 열대야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1.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방기상청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광주,전남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모레(26일)까지 낮최고기온이 33도 이상(체감온도는 34도 이상) 오르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35도 이상(체감온도는 36도 이상)으로 올라 매우 덥겠으며, 당분간 계속해서 높은 기온이 유지되고,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겠다.

여름철 14시~17시 사이 가장 무더운 시간으로 온열 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으니, 실외작업, 수분과 염분을 충분히 섭 취하고, 야외활동이나 외출은 자제하기 바란다.

또 폭염으로 가축 폐사 가능성이 있으니 송풍장치, 분무 장치 등 시설물을 점검하고 축사 온도 조절에 유의하기 바란다.

일사에 의한 과수나 농작물 햇볕데임, 병해충 발생 가능성이 있으니 유의하고, 장시간 농작업, 나홀로 작업 자제 바란다.

고수온특보(국립수산과학원 발표)가 발령된 해역(경보: 함평만, 주의보: 득량만, 가막만)은 양식 생물 동태를 파악, 점검하여 적극적 대응 바란다.

한편 전국적으로 온열 질환자는 61명, 기타 온열 질환자는 16명이 발생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