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만큼 나에게는 건강 UP, 이웃에게는 희망 UP”
상태바
“걷는 만큼 나에게는 건강 UP, 이웃에게는 희망 UP”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1.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 걷기 기부 챌린지‘건강 백만보 희망 백만배’운영
“걷는 만큼 나에게는 건강 UP, 이웃에게는 희망 UP”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 서구가 일상 속 걷기 실천을 통해 주민 건강을 증진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비대면 걷기 기부 챌린지‘건강 백만보 희망 백만배’를 운영한다.

서구는 매년‘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통해 걷기지도자를 양성했으며 이들을 중심으로 바르게 걷기 홍보단 및 걷기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신체 활동이 감소된 주민들에게 다양한 비대면 걷기 사업을 운영해, 미션 달성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걷기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걷기 기부 챌린지‘건강 백만보 희망 백만배’는 서대석 서구청장의 만보 걷고 인증하기를 시작으로 다음 도전을 이어나갈 서구 걷기 지도자 및 주민 1~2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만보 이상 걷고 인증 사진을 사업담당자 메일로 전송하는 방식이며 이번 챌린지의 목표는 걸음수 총 백만보로 기부에 동참한 도전자가 100명이 되면 완료된다.

챌린지 성공 시 1명당 기부금이 1만원씩 적립되며 백만보로 적립된 총 100만원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소외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챌린지 진행 상황은 수시로 서구청 SNS등에 게시해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걷기 생활화와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걷기 실천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를 함으로써 사회화합을 도모하고 참여자들의 성취감을 증진해 걷기 붐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